풍성한 삶으로의 동행

 

여러분은 다이어트음식으로 어떻게 요리해서 드시나요?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한지는 얼마 안됬지만 그 몇일 사이에 삶은달걀과 샐러드를 주로 많이 먹게되면서

좀 더 맛있게 먹을 수는 없을까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오늘 나누는 다이어트요리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만드실 수 있는 오징어야채볶음이에요.

요리 초짜인 제가 쉽고 맛있게 만들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건강식요리입니다.

 

 

먼저 완성작을 보여드리면서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다이어트음식이라 그럴까요? 진짜 간단하고 건강한음식이라 말하고 싶어요.

그럼 이제부터 함께 나눠볼까합니다. 

필요한 재료도 간단하고 들어가는 양념도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건강한 오징어야채볶음 레시피

 

준비재료: 오징어, 브로콜리, 양배추, (깻잎), (청양고추)

양념: 올리브오일(혹은 천연버터), 천일염구운소금

 

 

먼저 집에 얼려있던 냉동오징어를 꺼내왔습니다. 딱 봐도 양이 일인분이기엔 좀 많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조금만 해동됬을 때 얼른 분리해서 1인분만 따로 빼내고 다시 얼렸습니다.

 

2. 간단한 오징어 해동 방법

 

 1) 미지근한 물을 바가지에 담아준다. (뜨거운 물은 안됩니다, 차라리 차가운 물로)

 2) 냉동된 오징어를 물에 담군다

 3) 몇분이 지나면 오징어가 해동된다!

 4) 참고로, 프로그램에서 보았는데, 해동시에 청량고추를 송송 썰어서 넣어주면 더 쫄깃해진다고합니다.

 


오징어를 잘 담궈두고, 이제는 양념할 재료들을 소개해드릴께요.

다이어트음식이자 건강한 음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합성첨과물 없이 만드는 레시피에요.

그리고 좋은지방을 섭취하기 위해서 올리브오일을 선택하였어요.

간을 할 소금도 이왕이면 천일염 구운소금을 선택했습니다.

다진마늘은 다 있으실 것 같아요.

 

 

처음에 이야기한 내용처럼 올리브오일 대신에 천연버터를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저는 다음에 천연버터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건강을 위해서 가공버터는 사용하지 않고 천연인 버터를 강조드립니다.

 

 

다이어트요리라서 식이섬유는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저는 집에 있던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사용했는데요. 깻잎이 있었다면 무조건 많이 함께 넣었을 것에요.

여러분도 혹시 집에 깻잎 있으시면 함께 넣으면 풍미가 확 살것 같아요. 

 

 

펜에 준비해놓았던 올리브오일을 둘러주세요. 올리브오일은 좋은 지방이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듬뿍 넣어먹고자해요.

다이어트식단을 짤 때는 탄수화물은 최대로 줄이고, 좋은지방과 식이섬유는 충분히 섭취, 단백질은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오징어야채볶음요리의 메인재료 오징어는 먹기 좋을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제가 먹을 것이라서 제 편한대로 칼질을 해주었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꽤 많아보이는 양이네요.

 

 

잘 썰어준 오징어를 후라이펜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도 넣어주세요.

제가 먹어본 결과, 오늘 야채오징어볶음의 맛은 다진마늘에서 결정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요리하다가 야채 넣어줄 때 올리브오일과 다진마늘은 좀 더 넣어주었어요.

역시 한국인은 마늘향이 나면 맛있다 느끼나봐요.

 

 

 

 

다진마늘과 올리브오일이 오징어에 잘 베도록 열심히 휘져어줍니다.

볶아주는데 냄새가 너무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아마 그동안 식단관리하느랴 샐러드나 삶은달걀 위주로 먹어서 그런 것 같아요.

다이어트 덕에 요리하는 재미를 느껴가는 것 같아요 

 

 

아까 잘라놓은 야채들도 함께 넣어서 볶아주세요. 볶으시면서 구운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소금도 필수로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염분이 없으면, 몸에 있던 미네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소금을 섭취해서 빠져나가는 걸 막아주세요.

 

 

맛있게 여러 재료들이 다 익었고, 간도 본인에 입맛에 맞게 되었다 싶으면 불을 꺼주세요.

이제는 맛있게 먹을 일과, 예쁘게 담아서 사진 찍을 일밖에 안남았네요.

이왕이면 예쁘고 맛있게 먹으면 좋잖아요?  저는 흰 그릇에 한 번 담아보았습니다.

 

 

다 담고서는 왠지 좀 허전한 기운이 있어서 집에 있던 다이어트 대표음식 토마토로 장식해주었어요.

저는 제가 만들어서 그런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건강음식 만들기 하나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오히려 간편하고 더 쉬운 것 같아요.

맛도 맜있었는데요 과장해서 말하면 마늘향때문인가 백순대볶음 맛이 났어요.

진짜 여기에 들깨, 깻잎 많이 넣고, 볶으면 더 비슷한 맛이 날 것 같아요.

 

 

다음에는 천연버터에 깻잎도 많이 넣어서 또 만들어 먹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이어트요리에 성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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