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삶으로의 동행

설악산 흔들바위

 

강원도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는 곳이 참 많지만 그중에서도 손꼽을 수 있는 것이 설악산겨울산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2월여행지로 강원도에 가셨다면 아름다운 겨울 설악산 풍경을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이번에 설악산 울산바위코스로 등산을 하였어요. 흔들바위는 울산바위코스로 가는 방향으로 따라 등산하시면 나오게 되는데요. 매번 가는 길마다 중간 중간 표지판이 있으니 따라서 가시면 됩니다! 흔들바위에 대해 들어보긴 했지만, 정확히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서 안내해드려요.

 

흔들바위:  어떤 산의 바위가 땅 위에 있으면서 밀면 흔들리지만 떨어지지는 않는 바위를 가리킨다. 대한민국에서는 설악산의 흔들바위가 제일 유명하다. 이러한 형태의 바위는 침식에 의해 형성된다.
흔들바위는 속초시 설악동 쪽의 설악산에 있으며, 도봉산에도 있는데 자라바위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위키백과

 

겨울설악산 입구

저는 등산을 잘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강원도 설악산은 무척 애정 합니다. 겨울, 가을, 봄, 여름 언제 가도 설악산 경치는 정말 아름답고 멋진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겨울설악산 경치와 흔들바위까지 경치를 함께 구경해보세요.

 

 

설악산 주차장비용

먼저 주차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차자 시설 사용료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당일: 대형 6,000원 / 소형 4,000원

숙박 대형 12,000원 / 소형 8,000원 

 

 

자 드디어 주차장에서 내려서 설악산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설악산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요.

 

 

설악산입장료

설악산입장료는 개인, 단체에 따라 각각 다르고 성인, 중고등학생, 초등학생 입장료가 다릅니다. 

자세한 것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케이블카비용은 300m 안에 더 들어가서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설악산케이블카 비용

케이블카비용은 왕복으로만 판매가 된다고합니다. 


대인(중학생 이상) 10,000원 / 소인(37개월 이상 ~ 초등학생) 6,000원 / 유아(36개월이하) 무료
할인요금 적용 대상: 대인(장애 1/2급, 국가유공자) 7,000원 / 소인(장애 1/2급) 4,000원

 


입구를 지나 설악산국립공원 안을 좀만 걸어가시다보면 케이블카 탑승장 안내표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설악산케이블카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안내표시에 입산 통제하는 지역도 있더라고요. 항상 설악산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미리 공지가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설악산국립공원 안에 떡하니 서있는 곰 동상이 보입니다.

 

 

 

설악산표지판

 

설악산 입구 안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곳곳에 친절하게  표지판들이 나와있습니다. 

 

 

안에 카페도 있네요.  관광지라 가격은 좀 있더라고요.

 

 

울산바위코스, 흔들바위 가는길

울산바위까지 3.5km가 남았다고 하네요. 흔들바위가 가는 길에 나오기 때문에 울산바위코스로 향해 가겠습니다.

 

 

설악산 신흥사 통일대불 내원법당

가는길에 큰 부처가 보였는데요. 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설악산 신흥사 통일대불 내원법당이라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겨울설악산등산 시작

이전에는 설악산국립공원 산책을 했다면, 이제는 정말 등산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리를 건너고 계곡물을 따라서 걸어갔습니다. 흔들바위까지 가기 위해서는 울산바위코스로 가면 되기 때문에, 울산바위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간단한 울산바위코스 소개

난이도 : 초급은 아니고 중간 정도  
소요시간 : 편도로 2시간 정도
편도 거리 : 3.8km 
코스 상세 구간 : 소공원-신흥사-내원암-흔들바위-울산바위 

 

가는 길에 높고 얇은 나무들이 우거져있었어요. 오랜만에 겨울등산을 해서 그런지 제대로 힐링 여행했습니다.

 

 

안내표시에 울산바위와 흔들바위가 나와있었어요. 흔들바위까지는 1.4km 남았습니다. 

 

 

가는 길에 설악산에 대하 설명 표지판이 있었어요. 

설악산 총면적이 4,950만 평이라고 하네요. 태백산맥의 북부에 위치하고 북으로는 금강산을 거쳐서 북한의 고원지대로 통하고, 남으로는 오대산과 태백산을 거쳐 차령산맥과 소백산맥과 연결된다고 합니다. 

 

 

등산하는 길에 예쁜 솔방울도 주셨어요. 맨 처음에는 크게 힘들지 않아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울산바위를 오르며 자연스럽게 흘리게 되었습니다. 등산, 쉽지 않습니다.

 

 

가는 길에 옆에 계곡 물줄기가 있었는데 물들이 너무 깨끗했어요.

계곡 물소리도 듣기에 너무 좋았어요.

 

 

 

 

 

 

 

 

이제 계단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울산바위코스는 계단이 있고, 후에는 돌계단도 있으니 초보분들이나 체력이 약하다면 힘들 수 있는 코스예요. 돌계단이 저는 제일 힘든 것 같아요.

 

 

경치는 정말 멋지지요?

가는 길에 보이는 풍경이 그림 같았어요.

 

 

설악산 흔들바위와 계조암석굴 


울산바위 아래에 있는 크지 않은 석굴사원이 바로 계조암석굴인데요 승려들이 수행했던 곳이라고 해요.

바로 이 석굴 앞에 설악산의 오랜 명소인 흔들바위가 있습니다. 

 

이 바위가 바로 흔들바위인데요. 사실 흔들바위까지는 등산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울산바위까지가 돌계단과 높은 계단들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원래는 많은 분들이 여기서 흔들바위를 미는 포즈를 잡고서는 사진을 많이 찍으나 저는 그냥 바위만 찍었더니 뭔가 썰렁하네요. 여러분들은 여기서 재미있게 사진 많이 찍으세요^^!

 

 

여기서 하늘을 향해 시선을 돌리면 보이는 것이 바로 울산바위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울산바위까지 등산한 내용 나눠볼게요!

 

 

설악산 코스 안내도

설악산국립공원 탐방안내도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안내도를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eorak.knps.or.kr/front/portal/visit/visitCourseMain.do?parkId=120400&vcursId=&vnewsId

 

 

2020/02/29 - [후기] - 강원도속초여행추천, 경치좋은곳 낙산사입장료&풍경

2020/02/29 - [후기] - 강원도겨울온천여행, 속초설악워터피아 할인 및 이용정보

2020/03/01 - [후기] - 강원도여행코스, 속초전망좋은카페'바다정원' 풍경&주차

2020/02/25 - [후기] - 강원도여행코스) 겨울에도 아름다운 대관령 삼양양떼목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